안녕하세요. 구아재 80입니다.
오늘은 "간단히 껌 떼는 방법"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평소에도 이런저런 이유로 껌을 자주 씹는데요. 하지만 소소한 부주의로 인해 옷이나 가방 등에 껌이 붙을 때가 있습니다. 이럴 때 억지로 떼려 하다가는 더 붙어버려 난감할 때가 많은데요.
그래서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껌을 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껌 떼는 방법 01. 얼음 이용하기
첫 번째 소개할 방법은, 얼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
껌이 붙은 곳에 얼음을 살살 문질러 주면 끈적끈적한 껌이 딱딱하게 굳는데요.
이렇게 딱딱하게 굳은 껌은 손으로 살살 떼면 끈적할 때보다 훨씬 더 수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. 가장 보편적이고 간편한 방법이라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.
껌 떼는 방법 02. 모기약 이용하기
두 번째 소개할 방법은, 모기약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
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모기약을 껌이 붙은 자리에 뿌리고 기다려 줍니다. 모기약에는 기름성분이 있기 때문에 껌을 불려주면서 옷감이나 신발들에 붙은 껌을 분리시켜주는데요. 보통은 옷감보다는 신발 등에 붙은 껌을 떼는데 더욱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.
껌 떼는 방법 03. 다림질하기
세 번째 소개할 방법은, 다림질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
먼저 평평한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줍니다. 그리고 껌이 붙은 면을 신문지와 맞붙도록 펼친 후 다리미 중불 정도의 열로 다림질을 해주면 옷감에 묻은 껌이 떨어지면서 바닥에 있는 신문지에 붙게 됩니다.
다리미를 사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혹시 옷감이 상할 수 있는 원단일 경우는 다림질할 부위에 다시 신문지를 한 겹 덮어서 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.
껌 떼는 방법 04. 식용유 사용하기
네 번째 소개할 방법은, 식용유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
가정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용유입니다. 껌이 붙은 자리에 식용유를 소량으로 바르고 기다려 줍니다. 아까 위에서 소개해드렸던 모기약으로 제거하는 방법과 원리가 비슷한데요. 식용유 역시 기름성분이 있기 때문에 껌 위에 바르고 기다려주면 껌이 불면서 옷감과 분리가 됩니다. 일정 시간 지났다고 생각될 땐 손으로 그냥 떼지 마시고 안 쓰는 빗이나 이쑤시개 같은 걸로 살살 떼내면 됩니다.
껌 떼는 방법 05. 식초 이용하기
다섯 번째 소개할 방법은, 식초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
식초는 일반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, 혹시 집에 없다면 가까운 마트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.
식초 역시 껌이 붙은 자리에 소량으로 부어주고 기다리면 됩니다. 10분 정도 기다리면 산성이 있는 식초가 껌을 녹여주면서 쉽게 뗄 수 있도록 해줍니다.
오늘은 껌 떼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,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※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
댓글